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

[ChatGPT] ChatGPT로 블로그 위젯 만들기 +Chat GPT의 무서움

 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넣을, 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결되는 위젯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 거의 두세줄이면 완성하는 코드라 제가 직접 짜는 게 훨씬 효율적이었겠지만, 갑자기 ChatGPT를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 

<그 유명한 만인의 코딩노예..ChatGPT>

 사실 저는 ChatGPT를 그렇게 신뢰하지는 않습니다. 제 대학 이름과 제 이름을 함께 넣고 누군지 물어보면 저명한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교수라고 대답해 주기 때문입니다. 모르면 그냥 모른다고 말할 것이지. 아는 척 하기는.

 

 1. 아무튼 맨 처음 "make a blog widget that linked with following address: https://blog.naver.bus_tech" 라고 질문했을 때는 이렇게 답해 주었습니다.

요약하면, '내가 코드를 짜줄 수는 없으니 아래에 위젯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겠다' 정도가 되겠네요.

 

2. 두번째 시도는 제가 의도했던 바를 그대로 답변해 주었습니다. "make a blog widget with html and css. The widget should be linked with following address: https://blog.naver.com/bus_tech" 라고 쳐 보았습니다. 그랬더니 예시 html과 css 코드를 주더군요.

 이 주어진 예시 코드로 만든 것이 제 네이버 블로그 사이드바에 있는, 이미지를 클릭하면 지금 이 블로그로 연결되는 위젯입니다.

 

3. 마지막으로, 두번째 질문 후에 맨 처음 했던 질문을 다시 해 보았습니다. 그러니 이번에는 마찬가지로 예시 html 코드와 css 코드를 주는 것이 아닙니까!!!!!!

<사진에는 짤렸지만 맨 마지막에는 코드 해석까지 해 줍니다>

 

 정말 엄청난 학습 능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. 솔직히 이번에 ChatGPT를 조금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. 이정도로 학습을 잘 하는 줄을 몰랐거든요.

 

아무튼 오늘은 ChatGPT를 가지고 놀아본 제 경험담을 올려 보았습니다. 오늘도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